Aurix SMU- 2 기능 구현. 순서대로 나열
-SMU의 고장 감지 기능을 Safety Mechanism (세이프티 매커니즘) 이라고 부른다.
(이제 이것을 SM이라고 표현하겠다.)
- 사용하려는 Aurix 제품이 어떤 SM을 제공하는지 목록을 파악한다
- 제공되는 SM 중에 우리가 사용하려는, 연관된 SM이 어떤것이 있는지 파악한다
- 우리가 이용하려는 SM 을 사용하려면 유저가 별도의 조치를 취해서 Enable 해야하는지, 아니면 Default로 켜져있는 것인지 파악한다.
- 별도로 Enable을 해야된다면 enable 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언제 Enable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 이용하려는 SM과 알람 간의 Mapping 관계를 Appendix 문서를 통해 파악한다.
- 이용하려는 SM이 동작됐을때(에러감지했을 때) 어떤 Reaction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그에 맞춰서 해당 SM 알람의 Reaction으로 설정을 해준다.
예를 들어, Internal watchdog 기능의 경우 알람 그룹 5에 연결이 된다.
또한 Internal Watchdog은 유저가 별도로 셋팅하지 않아도 Default로 동작하도록 돼있다.
Watchdog 이벤트가 발생을 하면 해당 알람으로 알람이 갈 것이고, 이 때 SMU가 수행할 수 있는 Reaction은
Reset, CPU Reset ,Interrupt, NMI Interrupt 등이 있는데 이 중에 어떤 Reaction을 할 것인지를 정해서 SMU를 Configure 해주면 된다.
또한 위에 4가지 Reaction 외에도, 외부 핀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을 FSP라고 부른다.
이것도 역시 필요에 맞게 셋팅을 해주면 된다.
FSP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다른 글에서 참조.
또 예를 들어, Lockstep CPU 기능이 있는데 Lockstep CPU는 enable 하려면 유저가 BMHD 쪽에 값을 별도로 셋팅을 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lockstep SM 을 사용하려면, 해당 SM을 Enable 할 수 있도록 BMHD 쪽을 셋팅을 하고,
Lockstep SM이 연결된 알람 그룹을 찾아서, 적절한 Reaction 셋팅을 해주면 된다.